연령 | 주제 / 영역 | 활동명 | 교수자료 |
---|---|---|---|
유아 | 우리나라 미술 |
김치 속 재료 콜라..
|
|
유아 | 우리나라 언어 |
우리나라 상징 작은..
|
|
유아 | 안전교육 안전교육 |
아는 사람이라도 따..
|
|
유아 | 기본생활 기본생활(인성교육) |
||
유아 | 우리나라 미술 |
![]()
초가집
|
|
유아 | 기본생활 기본생활(인성교육) |
다른 사람과의 약속..
|
|
유아 | 우리나라 미술 |
① 한글의 모양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. ② 글자를 보고 연상되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한다. |
한글 자음·모음
|
유아 | 건강과안전 과학 |
*표준보육* ①떡과 빵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한다. ②떡과 빵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이야기한다. *누리과정* ①떡과 빵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한다. ②떡과 빵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이야기한다. |
|
유아 | 우리 동네 언어 |
ㆍ지역마다 같은 뜻의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있음을 안다. ㆍ방언과 표준어를 연결하여 말해본다. ㆍ방언과 표준어 책을 만들며 읽고, 쓰기에 관심을 가진다. |
방언 그림
|
유아 | 세계여러나라 요리 |
||
유아 | 우리나라 미술 |
무궁화
|
|
유아 | 우리나라 이야기 나누기 |
된장찌개
|
|
유아 | 안전교육 안전교육 |
약 봉투
|
|
유아 | 우리나라 역할 |
궁궐 사람들
|
|
유아 | 우리 동네 바깥놀이 |
세차장 놀이를 하며 세차장에서 하는 일을 경험한다. |
12345678910> |